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집

[홍대/연남동 맛집 추천] 소이연남 메뉴 추천, 주문할 때 팁 (+ 태국 현지인이 쌀국수를 먹는 방법)

by 맨빵에잼 2023. 9. 24.
반응형

홍대, 연남동 맛집으로 유명한 소이연남을 가지고 왔습니다. 제가 7년 전부터 다녔던 식당이에요. 처음 소이연남에 가서 먹었을 때는 정말 충격적이었던 것 같아요. 베트남식 쌀국수만 먹다가 태국식을 처음 경험했었는데 제 취향을 저격하는 맛이었어요. 그렇게 한 번 빠진 이후 자주 다니다 보니 어떻게 주문해야 가장 맛있고, 받은 메뉴에 조미료를 어떻게 첨가해야 더 맛있는지 저만의 레시피가 생겼어요. 저는 이제 소이연남에 가면 무조건 이렇게 먹고 있답니다. 저의 취향일 뿐이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자극적이고 신 맛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렇게 드시면 가장 만족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저의 애정하는 소이연남 소개를 시작해 볼게요.

소이연남, 면 두께 추천과 조미료 첨가하는 팁

홍대 맛집 소이연남 소고기국수
홍대 맛집 소이연남 소고기국수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오후 3:00, 오후 5:00~9:00

[가게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67

[전화번호] 02-323-5130

[추천메뉴] 소고기 쌀국수 얇은 면, 소이 뽀삐아

[가격] 소고기 쌀국수 11,000원, 소이 뽀삐아 13,500원

[가게인스타] @soi_yeonnam

 

소이연남 쌀국수는 면 두께를 고를 수 있어요. 얇은 면과 두꺼운 면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일 수도 있겠지만 얇은 면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두께는 소면보다도 얇은 정! 말! 얇은 면이에요. 그냥 제 취향대로 시켜 먹은 거였는데, 최근에 태국 치앙마이로 여행을 다녀왔을 때, 유심히 관찰해 보니 태국에선 보통 얇은 면으로 먹는 것 같았어요. 치앙마이에 블루누들이라는 유명한 쌀국숫집이 있는데(소이연남과 맛이 정말 비슷했어요 ㅋㅋㅋㅋㅋ) 블루누들에서도 얇은 면 메뉴가 가장 유명했어요. 태국 여행을 일주일가까이 하면서 쌀국수를 먹으러 다녀보니까 태국 쌀국수가 어떤 맛인지 감이 잡혀오더군요. 맛의 기본적으로 시고 달고 짠 데에서 시작하더라고요. 소이연남은 한국식으로 맛을 잡아놔서 훨씬 덜 자극적인 편이지만, 태국에서 먹는 쌀국수처럼 먹는 방법이 있어요. 테이블마다 놓인 조미료를 사용하면 됩니다. 피시소스 찍, 고춧가루는 취향에 따라 무관, 고추 식초는 넉넉히 (소이연남의 조미료 전용 스푼이 매우 작은데 전 그걸로 3~4번은 넣는 것 같아요.), 설탕 약간을 첨가해서 먹으면 태국의 맛과 더욱 흡사해집니다. 전 신맛을 워낙 좋아해서 고추식초를 많이 넣는데, 평소 신맛에 흥미 없으시다면 한 스푼만 넣어도 맛이 전체적으로 올라갈 거라고 생각해요. 기본적으로 음식에 산미가 첨가되면 감칠맛을 증폭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건 자극적인 제 입맛에 맞춘 레시피이긴 해요. 삼삼하게 드신다면 나오는 대로 드셔도 간은 충분하답니다. (사실 태국식 쌀국수 자체가 삼삼한 편은 아니라ㅎㅎ) 이렇게 제조를 마친 쌀국수를 드셔보세요. 부드럽게 삶긴 아롱사태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여기에 얇은 면과 숙주를 같이 먹으면....🥹 만족감이 드는 맛이에요. 여기에 소이 뽀삐아를 함께 주문해서 드시면 더욱 좋아요. 베트남 음식점에선 비슷한걸 스프링롤이라고 하고 중국에선 춘권이라고 하죠. 소이연남이 잘하는 것 중에 하나가 이 뽀삐아예요. 죽순과 고기가 식감 있게 썰려져 넉넉히 들어가 있고, 너무 기름지지 않게 튀겨내서 맛있어요. 간도 알맞게 잘해서 맥주랑 먹으면 ㅠㅠ 너무 맛있죠. 

 

태국에서 먹었던 음식 중에 탑3 안에 들었던 게 랭쌥이라는 돼지 등뼈 요리였어요. 짭조름하고 새콤한 수프였어요. 한국에선 돼지 등뼈로 감자탕을 해 먹는데 태국에선 수프요리처럼 먹더라고요. 밥을 말아먹기도 하고요. 요거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소이연남에서도 파는 걸 이제야 알았어요. (아마 비교적 최근에 생긴 것 같긴 해요.) 이거 도전해 보러 가고 싶네요. 포스팅을 쓰다 보면 항상 조만간 또 가야겠어.. < 이런 다짐을 하고는 하는데 ㅋㅋㅋㅋ 소이연남도 역시 그런 생각이 드네요. 특히 소이뽀삐아가 계속 생각나요. 정말 맛있게 잘하는 편이거든요. 가시게 되시면 이건 꼭 함께 주문해서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분명 만족하실 거예요. 연남동에 맛있는 가게가 참 많지만, 실패하지 않는 메뉴로는 소이연남만 한 곳이 없는 것 같긴 하네요. 연남동 놀러 가셔서 맛있는 식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다음에도 맛있는 거 들고 올게요. 소개해드리고 싶은 집이 너무 많아요. 그럼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