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에 다녀오시기 좋은 여행지를 추천하러 왔습니다.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은 근교로 제가 직접 다녀온 곳들 중 기억에 오래 남는 여행지를 골라왔어요. 저는 사람이 아주 많은 곳에서 시끌시끌한 분위기를 느끼는 것도 좋아하지만, 공기 좋고 경치 좋은 곳에서 한적하게 쉬다 오는 것도 좋아해요. 자연 속에서 며칠 지내다가 오면 다시 현실을 잘 살아낼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기거든요. (I인 거 들켰겠죠?)
이번 추석연휴는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이고, 10월 2일은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어 10월 3일 개천절 연휴까지 이어서 쉴 수 있어요.
그러니 우리가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기간은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최대 5박 6일까지도 될 수 있겠네요. 그렇지만 다들 추석 땐 고향에 내려가시죠? 고향에 다녀오시고 남는 2박 3일, 또는 1박 2일 정도를 알차게 놀 수 있는 코스로 준비했습니다. 이번에도 제가 다녀와서 추천할 수 있겠다, 싶은 곳을 정리해보았으니까요. 한 번 믿고 따라와 주시죠 ><
가평 글램핑과 양고기, 그리고 계곡 물놀이 (저만의 소중한 글램핑장 추천까지.. 🤫)
가평하면 대학생 시절에 MT로 다녀왔던 기억이 있죠? 거실 넓은 펜션 빌려다가 재밌게도 놀았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건 글램핑이에요!
캠핑에 취미가 있으신 분들은 캠핑 장비가 어느정도 준비되어 있으시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캠핑은 사실 시도하기 어려운 취미이기도 해요.
대여하려고 해도 가격이 만만치 않죠? 하지만 여기,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글램핑장은 가격과 시설과 주위 환경과 사장님 부부의 친절까지 완벽한 곳이랍니다. (저의 보물을 또 한 번 꺼내어 드립니다💎) 먼저, 글램핑장에 도착하기 전에 식사를 좀 하셔야죠! 글램핑장 가는 길에 괜찮은 식당이 한 곳 있어요.
금강 막국수
[영업시간] 오전 11:00~오후 8:00 / 매 주 수요일 휴무
[가게위치]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음동길 23
[전화번호] 010-5238-4477
[추천메뉴] 막국수
[가격] 막국수 8,000원 / 막국수 특 9,000원 / 메밀 전 8,000원
막국수가 시원하고 적당히 매콤해서 아주 술술 들어갔어요. 더운 여름에 가서 그랬는지 더욱 꿀맛같더라구요. 김가루도 솔솔 뿌려져 있어서 메밀면과 함께 먹으니 고소하기도 했어요. 여기에 메밀 전을 하나 턱 올려서 또띠아처럼 싸 먹어봤어요 ㅋㅋㅋㅋ 음 이 조합.. 좋더라고요?!메밀 전이 기름이 자글자글 방금 구워져서 나와서 뜨끈뜨끈 구수하니 참 맛이 좋았어요. 여러분께 충분히 추천드릴만한 식당이었답니다 :)
(+ 등산객들이 몰릴 땐 자리가 없을 수도 있대요. 방문하시기 전에 전화 한 번 슬쩍해보시는 것 추천드릴게요.) 식사 배부르게 하셨나요? 그럼 아아메 한 잔 때리러 또 가야지요. 금강 막국수와 글램핑장 사이에 또 기가 막힌 카페가 한 군데 있어요. 따라오시지요!
클럽에스프레소
[영업시간] 매일 오전 9:00~오후 8:00
[가게위치]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선촌리 375-5
[전화번호] 031-584-0858
[추천메뉴] 에스프레소 음료
[가격] 아이스아메리카노(클럽 블렌드) 6,000원
[가게인스타] @clubespresso_1990
클럽에스프레소는 로스터리 카페예요. 직접 콩을 볶고 판매해요. 게다가 생두를 구입하면 바로 볶아서 주시기도 해요. (참고로 생두를 볶은 원두는 며칠 기다렸다가 드셔야 해요.) 여기 드립 추출과 원두 로스팅 체험이 있다고 해서, 참여해보고 싶었는데 하필 그날은 체험을 운영하지 않는 날이었어요. 커피에 관심 많으신 분이라면 체험들도 추천드려 볼게요. 비록 제가 하지는 않았지만 분명 재미있을 것 같아요 :) 체험은 가게 전화번호로 사전에 문의해 보시기를 바랄게요.
나중에서야 알았는데, 이 카페가 기생충 촬영지로 사용됐다고 하더군요. (기생충을 3번 봤는데 기억이... 안 나네요) 이 카페는 영화 촬영 스태프들이 전부 들어와도 될 정도로 내부가 넓어요. 내부가 넓고 층고도 높은 편이라, 개방감도 좋아요.
가게 사장님의 인스타예요. 이 가게 외부를 전부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셨다고 들었는데, 역시 작업하셨던 사진들이 인스타에 올라와있더라고요. 너무 멋진 취미 아닌가요?
원두도 직접 로스팅하는 사진을 올려두셨네요. 사진을 보니 다시 찾아가서 한적하게 한참을 앉아서 쉬다 오고 싶어 지네요. 배는 완전 부르고 이제는 숙소 체크인하러 가봅시다! 카페와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우리가 갈 숙소가 있답니다. 레츠고
별똥별 글램핑
[숙소위치]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 124-12
[전화번호] 010-6848-0853
[숙소가격] 수성(2인) 79,000원 / 화성 (최대 8인) 99,000원
따단- 별똥별 글램핑입니다! 여긴 다른 글램핑장에 비해 가격도, 시설과 청결도가 매우 좋아요. 커플끼리 갈 경우에는 수성, 가족끼리 간다면 화성을 예약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수성만 3번 갔어요 :) 수성은 가장 안쪽 끝에 위치한 숙소라서 더 조용한 편이에요.) 바로 왼쪽에 산이 있어서 공기가 너무 좋답니다. 정말 쉬고 싶을 때. 아무도 없이 산공기 마시고 싶을 때 여기가 떠올라요.
저는 양고기를 좋아해서 프렌치랙과 제비추리를 사서 가져가요. 숯불도 금액을 추가하면 모두 세팅해 주셔요. 세팅해 주시는 상도 길고 널찍한 거라 가족끼리 사용하기에도 문제없어요. 산을 바라보며 먹는 바비큐란... 현생의 스트레스가 모두 날아가는 기분이죠.
여긴 내부 시설도 매우 깔끔해요. 사장님 부부가 청소를 꼼꼼하게 해 주셔서 먼지 하나 없는 방 컨디션이더라고요. 그래서 방바닥에서 굴러다녔습니다 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중요한 화장실. 내부에 있어요. 화장실에 온수, 냉수 모두 잘 나오고 샤워용품도 갖춰져 있답니다. 화장실 시설도 깨끗하고 냄새도 하나도 안 났답니다.
불멍도 장작을 추가 결제하면 모두 세팅해 주세요. 술잔과 안주를 놓아둘 수 있는 테이블도 함께 있어서 한 잔 하면서 즐기기 편해요.
매점이 따로 있는데, 여기엔 글램핑에 필요한 것들이 대부분 들어와 있답니다. 베베큐 거리는 사 오셔야 하지만, 그 외의 것들은 웬만하면 팔고 있어요. 빠뜨린 것이 있어도 여기서 구매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마시멜로우와 과자, 술 같은 걸 사다 먹었어요. 이렇게 숙소에서 밥을 먹고 산멍과 불멍을 때리면서 한 잔까지 해주면 완벽한 연휴의 마무리가 되겠죠? 글램핑 사진 정리하다 보니 지금 당장이라도 너무 가고 싶어요.사장님 부부가 정겨우셔서 마음도 따뜻해지는 곳이랍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완벽한 연휴를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꾸벅